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판 상세
제목 === 강사 소개 및 전자분야 진로 설명 ===
작성자 일렉아카데미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07-20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14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소재 4년재 대학졸업(제어계측, 전자공학 복수전공)한 뒤, 삼섬전자 SYS.LSI사업부에 입사를 했습니다. HW설계 분야에 12년 근무를 한 뒤, 벤쳐회사 및 민간or공기업 연구소에서 근무도 했습니다.

제가 서류심사 및 1차면접관 진행을 하면서 '아! 지원자들이 이러이러한 내용에 대한 학습을 했다면 바로 뽑았을 텐데..' '학부때 이러한 내용의 공부를 열심히 했다면 좋았을텐데..' '현재 지원공고는 이러이러한 분야인데 이쪽관련 내용은 얼마나 알고 있지?' 등등

지원자들이 갖추면 좋겠다는 학습내용에 대한 구상을 하게 되었고, 이를 토대로 교육사이트를 개설했습니다.

제가 진행했을때는 블라인드 채용방식(자소서 위주의 전자공학 학습내용 기술)으로 인사팀에서 1차 서류를 필터링한 뒤 해당 직무담당자에게 정원의 몇배수의 서류를 검토 및 면접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전자분야는 상당히 광범위합니다. 그만큼 기술 종류도 다양하고 아주 많은 전문기술 회사들이 있지요. 우리나라는 세계적인 대기업이 많이 있는 IT강국입니다. 삼성/LG전자 를 비롯하여 현대차/기아차, 그리고 조선업 등등..

그래서 세계 유명 전자회사들이 우리나라에 별도의 지사를 설립하고 대기업과 많은 업무교류가 있습니다.

이렇듯 각 분야의 많은 전자회사들이 수시로 필요인력들을 채용합니다. (요즘은 공채보다는 그때 그때 필요한 인력을 상시 채용하는 경우가 많죠.) 그러다보니 신입보다는 어느 정도 자신의 회사업무와 유사한 인력을 뽑아서 바로 업무에 투입시키길 원하기도 합니다.

그럴려면 자신의 커리큘럼을 한눈에 보일 수 있게 잘 설명해야 하고 기업들이 올리는 채용 공고를 잘 파악한 뒤 자신의 능력 중 해당 분야에 맞는 커리큘럼을 잘 어필해야 합니다.

그럴려면 전자분야가 어떻게 흘러가는지 쭈~욱 한번 훝어보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다보면 자신의 성향에 맞는 업무방향도 알 수 있고, 교육 및 실습을 통하여 해당 채용공고의 내용에 맞게 자신의 학습내용을 어필할 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본 교육이 취업을 보장해주지는 않지만, 임베디드의 흐름을 파악하고 직접 실습을 진행하였기에 해당 내용은 기초핵심 분야의 기술로 자신의 커리큘럼이 될 것이고

추후 디테일한 학습은 방대한 인터넷 자료를 스스로 찾아가며 학습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자신의 원하는 일자리 및 방향을 선택하여 최종적으로 전자분야 전문가가 될 수 있게 도움을 드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